top of page

스키아, AR 교육솔루션 CES 2024 혁신상 수상

스키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에서 선정하는 'CES 2024 혁신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가상·증강현실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은 전 세계에서 8곳 뿐이다.


스키아는 세계 최초로 비마커 기반 증강현실을 이용한 의료용 수술 플랫폼을 개발한 회사다. 올해 증강현실을 이용해 환자에게 병리적 현상이나 수술·경과를 교육하는 SKIA_OPD 솔루션을 출품했다. 현재 이 솔루션은 국내와 인도에서 출시돼 사용 중이다. 수술이나 치료 전 환자와 가족이 병의 진행 상태나 치료의 과정을 이해하도록 교육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종명 스키아 대표는 “스키아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매우 기쁘다“면서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의사에게는 안전한 수술 환경을, 환자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키아는 지난 10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박람회 Expand North Star 2023에 전시를 진행했다. 스타트업 피칭 콘테스트인 Supernova Challenge의 헬스케어 분야에 참가해 우승한 바 있다.



전자신문, 송혜영 기자, 2023-11-21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AR로 수술 연습·AI가 불량품 검수…스타트업이 이끈 '미래 혁신'

행사 이틀째인 이날 20개 스타트업이 모인 디지털혁신관은 수백 명이 방문했다. AI 기술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의 혁신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한 인파였다. 신기술·신제품 발표회도 성황을 이뤘다. 벤처캐피털과 투자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기업 대표들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 뛰어들겠다는 포부를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